HOODDACK
로그인 | 회원가입

후딱 오큘러스 퀘스트 기기에 무게중심 잡기

19/7/11

기기를 쓰면 제일 먼저 느껴지는건 내 코가 낮구나..! 입니다.
코 위로 빛이 환하게 들어오는걸 보면 약간 슬퍼지죠.. 하지만 플레이중엔 별로 신경쓰이지 않기때문에 요건 큰 문제는 아닙니다.

제일 문제는 앞으로 쏠려서 눈이 튀어나올것 같은 아픔이지요.
촛점을 맞추자니 광대뼈에 딱 달라붙어있어야 하는데 무게때문에 앞으로 쏠리니 광대는 눌리고 위로 뜬 눈은 얼굴에서 튀어나올 것 같고.. 이것때문에 영 자세가 잘 안잡히더라구요.
이는 비단 저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관련 글들과 팁, 그리고 발빠른 사람들은 악세서리 상품까지ㅋㅋㅋㅋ 다들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하는데요,

그래서 저도! 한번 도전해봤습니다.
바로 텐스밴드를 활용한 무게중심잡기 입니다.

이게 바로 텐스밴드 입니다. 의료 및 스포츠용이고 말 그대로 넙적한 찍찍이죠.
제가 산 것은 폭 5cm에 길이 80cm 중짜리 입니다.

미리 구도를 잡고 길이를 재어보니 최소 55cm는 되어야 하더라구요. 물론 넉넉할수록 좋습니다.

촉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머리에도 부드럽게 닿겠네요

우선 이런식으로 감아봅니다. 자세한 구조는 줄자를 참고하세요.
생각보다 잘 붙어있습니다. 그리고 찍찍이 부분이 가로지르는 부분 경계선에 있어서 반씩 잡아주니 휘어지지도 않네요.
이정도로 도톰해지기만 해도 뒤통수가 편하긴 했습니다만 목적은 무게중심을 맞추는 것 이죠. 아직은 별로 필요없지만 언젠간 필요할수도 있는 조금 두꺼운 보조배터리를 고정시켜 봅니다.

고정이라곤 해도 그냥 밴드와 헤드지지대 사이에 끼워넣는것 입니다.
텐스밴드의 탄성과 넓은 폭 덕분에 빠져나갈 염려는 없어요.

이렇게 해서 써보니 확실히 광대를 누르던 압박이 줄었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무거운걸 고정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생각보다 무게는 신경쓰이지 않는걸 보니 뒤로 좀 더 뒤쪽으로 기우는데에 촛점을 맞춰도 될거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액세서리 Z플립3 Watch4 Z Flip3 워치4 iPad Beat Saber 코딩 리모델링 FREE Deploy Hosting Google Cloud Platform Watch Face Oculus Link 저작권등록 워치페이스 Oculus Qu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