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DDACK
로그인 | 회원가입

후딱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사용하기

21/8/21

8개월쯤 전 어김없이 찾아온 최신기기병에 걸렸다가 치유된 경험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를 보자마자 예쁘고 쓸모있으며 꼭 필요하다고 스스로 납득하고 난생처음 아이패드를 갖게 되었죠.
아이패드보다 먼저 도착한 액세서리들이 조신하게 주인공을 맞이했던게 엊그제 같은데 이번에 새로운 액세서리를 구매하면서 함께 포스팅 합니다.

파우치, 케이스, 거치대, 펜홀더, 그리고 아이패드 에어 4세대

4세대 아이패드 에어의 1세대 액세서리 모음

아이패드는 심장을 심하게 치고 지나간 스카이블루입니다.

구매한 액세서리 목록입니다. 첫 아이패드라 검색을 광범위하게 했고, 다행히 워낙 자료가 많아 지금도 잘 쓰는 아이템 위주로 세팅할 수 있었습니다. 성공적이라고 생각해요.

넉넉한 사이즈와 수납공간을 자랑하는 11인치 태블릿용 파우치 입니다. 안에도 도톰하게 덧대어져 있어 충격흡수에도 용이해 보입니다. 쓸 때가 있을때는 잘 쓰지만.. 사실 인도어파라 쓰는 횟수가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기능과 디자인 모두 훌륭하지 않나요?

케이스를 고를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점은 후면이 비치는 것 이었습니다. 처음 느껴보는 애플로고뽕이 아주 맛있었어요. 컬러는 블루와 어울리는 연보라색 “오펜트 소프트 케이스 스마트커버“고 전면에는 자성이 있어 착 달라붙고 접혔을때도 삼각형으로 유지됩니다.

가장 잘 쓰고 있는건 역시 거치대 입니다. 특히 “17인치 T3 거치대” 는 각도조절도 자유롭고 튼튼하기까지 한데다, 접으면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로 작아지는게 장점입니다. 8개월간 쓰면서 불편할 일이 없었습니다.

펜케이스는 범용적으로 쓰이는걸 구매했는데 애플펜슬이 너무 얇아 “다이소 펜홀더” 를 끼우는게 필수가 되면서 쓰지않게 되었습니다. 손 크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얇은 펜 두께는 손을 너무 피로하게 하기 때문에 두껍게 해주는 펜홀더를 무조건 쓰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펜촉은 혹시나 해서 여분을 구매해뒀지만 아직 갈아끼운적은 없습니다. 아마 종이질감 필름을 사용하지 않아 촉이 닳지않은거 아닐까 합니다.

마그네틱 종이질감 필름, 프로크리에이트용 키패드

아이패드는 그림용으로 샀고 촉이 좀 미끄러져도 나름대로 적응하면서 그려왔습니다..만, 어느순간 덜 미끄러지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종이질감 필름을 사지 않은데에도 나름 이유가 있습니다. 화질이지요.

led가 분리되어 보이면서 원래의 매끈한 색감을 볼 수 없다는게 너무 큰 디메리트였습니다. 특히, 그림을 그리기 때문입니다. 밑그림을 그릴때 조금 삐끗하면서 시간을 낭비해도 제 색감을 볼 수 없으면 아이패드를 살 이유가 없겠지요. 그런데, 마그네틱으로 뗐다 붙였다 하는 종이질감 필름이 나왔다는걸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두번째 액세서리 리스트

마그네틱 종이질감 필름과 함께 프로크리에이트용 키패드인 “Aoiktye Keyboard for Procreate”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습니다. 요즘은 해외배송도 금방 오더라구요.

살짝 각오는 했지만 둘 다 짭이 도착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
Aoiktye는 YESWORD가 되어 왔고 필름은 이미지에서 보여준 케이스따윈 없이 저 상태 그대로 스티로폼 판 두개 사이에 고정되서 왔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다행히도 기능은 같습니다.
위에 올려놓은 리스트 문구는 짭이니 피하라는 뜻에서 올려뒀습니다만 짭도 상관없다면 차라리 YESWORD로 검색하는게 싸니까 참고하세요(그랬는데 YESWORD의 짭이 도착하면 어찌되는거지???)

우선 마그네틱 종이질감 필름은 자성도 짱짱해서 필름이 밀리는 일도 없고 긋는 손맛이 좋습니다. 종이질감 필름을 쓰는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쓰고 그리는 속도가 훨씬 빨라졌습니다. 다만 붙이는 필름에 비해 두껍기 때문에 희뿌얘지는 특징이 있지만.. 이게 궂이 단점이 아닌 이유는 당연히 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대했던 키보드 역시 설명과 같이 작동합니다. 머리부분의 on버튼을 토글하고 좌상단의 블루투스 버튼을 몇초간 누르면 아이패드에 바로 뜨더라구요. 하지만 몇몇 버튼이 작동하지 않았는데 이는 간단한 설정으로 고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했을 때 자음과 모음이 ㅇㅣㄹㅓㅎㄱㅔ 떨어지지 않도록 한글 키보드를 쓰는 경우 꺼줘야 하는 설정입니다. 하지만 전 다행히 블투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기도 해서 맘편히 켜줬습니다.
덕분에 짭 키패드는 다행히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오래전 몇년정도 짧게 맥을 사용하면서 프로그램이 무던하게 잘 돌아가서 다른데 신경이 쓰이지 않고, UI 때문인지 작업에 집중하게 된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아이패드 역시 그런 경험을 하게 합니다. 하지만 구매를 한 건 사실 쿨타임이 돌아온 기기병 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지금도 갤럭시 플립병을 치유중이거든요..


저작권등록 Z플립3 Watch4 Z Flip3 Oculus Quest Beat Saber 코딩 iPad 워치페이스 액세서리 Google Cloud Platform Watch Face 리모델링 FREE Deploy Hosting 워치4 Oculus Link